11/1~3 제9회 환경교육한마당 및 제6회 해설가대회

2013년 12월 26일 | 활동소식

‘지속가능한 녹색도시 부산과 환경교육!’이란 캐치플레이즈로 11월 1일부터 3일간 국립해양박물관 등지에서 ‘제9회 환경교육한마당 및 제6회 해설가대회’가 열렸습니다. 2013년 제9회 환경교육한마당 조직위원회의 주최로 열린 이번 행사는 한국환경교육네트워크・부산환경교육네트워크・녹색도시부산21추진협의회국가환경교육센터가 주관하고 환경부・부산광역시・부산은행이 후원하였습니다.


환경교육을 주제로 개최되는 전국 최대 규모이자 제9회를 맞이하는 전통 있는 행사로서 매년 전국의 환경교육의 모범사례를 발굴하여 환경교육 발전에 기여하고, 다양한 영역의 해설 및 환경교육 경험과 성과를 나누며 격려하는 축제의 장으로서 환경교육 관련자들의 네트워크를 구축 및 강화하며, 환경교육 현안 및 정책을 공유하고 토론하는 정책워크숍 등을 통해 올바른 환경교육에 대한 공동의 상(像)을 만들고 대안을 마련하는 자리입니다.

이번 행사에선 시민들과 직접 만나는 현장의 환경교육 활동가들에게 공개발표, 공개토론, 공개심사라는 민주적 절차를 통해 우수사례를 선정하여 포상 지원하였습니다.


이번 행사를 통해 전국의 우수사례와 체험부스 운영으로 지역의 환경교육 관련자들의 역량을 강화하고 부산지역 청소년 및 주민들에게 전국적인 수준의 환경체험 기회 제공 및 환경보전 인식 증진하는 기회를 마련하였습니다. 더불어 부산의 훌륭한 생태관광자원 및 활동사례를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기회가 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