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8~10 밀양 송전탑 건설반대 127농성장 근황 & 분향소 근황

2013년 12월 26일 | 활동소식

127번 농성장의 움막에 새로 들어온 화목난로입니다.


움막 곁에 있는 돌돌이의 집을 수리하였습니다.


분향소에 설치된 현수막


분향소 전경

경찰이 분향소 설치를 막아섰습니다. 장소를 정하는 일부터 천막시설설치, 바닥재 설치 등에 이르기까지 건건마다 트집을 잡았습니다. 하지만 많은 분들의 도움으로 결국 분향소를 설치할 수 있었습니다. 다음은 밀양765Kv송전탑반대대책위 공식입장문중 일부입니다.

“지난 12월 2일 밤, 자택에서 음독하셨던 밀양 송전탑 경과지 상동면 고정마을 유한숙 어르신께서 12월 6일 새벽 3시 50분경, 가족과 이웃 주민들의 소생을 위한 간절한 기도에도 불구하고 세상을 떠나셨습니다.

…중략…

지난 12월 4일 오전, 고인께서 따님을 통해 ‘대책위 사람을 만나고 싶다’고 하셨고, 오후 1시경 대책위 공동대표인 김준한 신부와 상황실 간사가 찾아간 자리에서 따님을 곁에 두고 다음과 같은 요지의 말씀을 하셨습니다. ‘내가 열심히 일해서 아이들 공부도 시키고 결혼도 시켰다. 그런데 11월경에 한전 과장 1명과 또다른 1명이 찾아와 (우리집이) 송전선로에서 얼마나 떨어져 있는지 알게되었다. 150m인지 200m인지 가까이에 철탑이 들어선다는 사실을 알았다. 철탑이 들어서면 아무 것도 못한다. 살아서 그것을 볼 바에야 죽는게 낫겠다는 생각을 하였다. 그래서 송전탑 때문에 농약을 마셨다.’

…후략”

고인의 유지를 받들어 밀양 송전탑 공사가 중단될 때까지 장례를 연기할 예정입니다. 분향소는 영남루 인근 밀양교 입구 삼문동 피자빙고 앞입니다.